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1 16:49:1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2018 애국×안중근×평화국제초대전 및 전국디자인공모전 시상식이 816일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 열렸습니다.


시상식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협회 회원, 대학교수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안병용 / 의정부시장]

안중근 의사는 여러분이 올해 만든 주제에 딱 맞는 분입니다. 두 글자로 두 가지만 이야기하면 애국이에요. 그리고 평화입니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디자인협회가 주관한 전국디자인공모전은 214점의 작품이 응모한 가운데 강남대학교 김소담·홍소희 학생이 출품한 안중근의사 추모 양초 패키지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160여점이 입상했습니다.


[홍소희, 김소담 / 강남대학교(대상수상자)]

촛불시위가 평화를 의미하는 촛불시위잖아요. 그래서 평화를 상징하는 의미에서 양초패키지를 선택을 하게 되었고요. 그리고 로고 브랜드의 의미는 안중근 의사께서 독립투사 의지를 이어 받기 위해서 손가락을 자르신 거잖아요. 그래서 안중근 의사 뿐 만 아니라 모든 독립투사 분들을 생각하면서 저희가 저 브랜드 심볼을 제작하게 되었고.....”


국제초대전에는 세계 9개국 유명작가 작품과 전국디자인공모전 입상작품, 안중근 의사 관련 소장 자료 등 300여점의 작품이 821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29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