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15:06:4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경기도 고양시 재향군인회가 지난 825일 일산문화공원에서 7회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호국보훈문화제를 개최했습니다.

 

[장중환 / 고양시재향군인회 회장직무대리]

우리의 역사는 고난과 극복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아픈 역사 속에 우리의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과 참전 국가유공자 여러분께서 함께 계셨습니다. 또한 6.25전쟁의 폐허 속에서 재건된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에 여러분의 피와 땀이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시민 등 2000여명이 함께한 호국보훈문화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의 공헌에 감사드리며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했습니다.

 

[안병석 육군소장 / 9보병사단 사단장]

오늘의 이 행사가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광복과 호국 그리고 민주주의 위한 헌신하신 모든 분들의 높은 뜻을 기리며 보다 번영되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우리들의 시대적 소명을 다시금 다지는 자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해 행사는 탱크, 장갑차 등 군 장비 전시 및 체험, 서바이벌 장비 체험관, 1군단 6.25 전사자 유해 발굴 사진 및 유품전시회, 국가유공자를 위한 위로연, 기념식, 의장대 및 태권도 시범, 가수 인순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습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7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2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