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1 19:46:01
  • 수정 2018-09-01 19:46:4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박정미 기자중앙보훈병원 보훈의학연구소가 개소했습니다.


복권기금 등 247억 원의 정부 재원을 투입해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한 보훈의학연구소는 보훈의료의 연구기능을 강화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최상의 의료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의료분야 4차 산업을 선도하게 됩니다.


[양봉민 이사장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훈의학연구소는 보훈의료 연구기능 강화를 통해 전국 200만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최상의 의료와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을 활용한 공공성 있는 연구로 공공재 서비스 선도를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830일에 열린 개소식에는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이정열 중앙보훈병원장, 보훈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정훈 구청장 / 서울시 강동구]

맞춤형 정밀 의료서비스 실현을 위해서 보훈의학연구소 설립이 오랜 기간 동안에 준비되어 왔고 오늘 그 결실을 맺게 된 것 같은데 그 기대가 매우 큽니다. 특히 바이오뱅크 프로젝트, 굉장히 기대가 되고요 잘 사업이 추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훈의학연구소는 단기적으로 바이오뱅크를 중심으로 연구 인프라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유전체 연구, 재활 보장구 연구 등을 단계적으로 수행해 국가유공자에게 고품질 맞춤형 정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취재 : 오재욱, 박정미 기자 / 촬영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9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3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