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7 17:53:5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이 의정부 역전근린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은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해 내외빈,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전달, 기념사, 동상제막식, 헌화 순으로 전행됐습니다.


[문희상 / 국회의장]

오늘 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은 양국 공통의 긍지와 자부심인 독립운동 정신을 함께 기리는 의미에서 매우 소중한 행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의정부시와 중국 차하얼학회 간 공공외교 활동의 결과로, 중국인 조각가 추이위(崔宇) 작가가 제작한 안중근 의사 동상은 너비 1.3m, 길이 3.7m, 높이 2.5m의 대형 작품으로 안중근 의사가 하얼빈역에서 이토히로부미를 저격하기 직전 긴박한 상황을 표현했으며 안중근 의사의 표정을 통해 굳은 신념이 생생하게 표현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한팡밍(韓方明) / 차하얼학회(The Charhar Institute) 주석]

“2017년 차하얼학회는 중국의 유명한 젊은 조각가인 추이위 작가님께 대한의사 안중근이라는 제목의 대형 조각작품을 특별 의뢰하였고, 이곳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동북아 평화에 이바지한 위대한 애국자 안중근 의사를 기리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한·중 양국의 오래된 우정을 상징하기도 합니다.”(영상취재·편집 : 오재욱 기자).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34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