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0-24 15:26:18
  • 수정 2019-09-14 17:46:35
기사수정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1024일 연구원 회의실에서 강원도여성생활사 및 여성구술사 발굴·발간 방안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여성생활사 및 여성구술사는 정치사, 영웅사 중심의 실증주의 사학 풍토에서는 침묵될 수밖에 없었던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과 역사에 관한 관심의 일환으로, 최근 중요하게 부상하고 있는 분야이다.

또한, 단지 여성들만의 이야기를 넘어 지역민의 애환과 삶을 이해하는 좋은 자료가 된다는 점에서 지역의 역사 및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도 의미 있는 작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대구여성가족재단과 전남여성플라자의 여성구술사 발간사업 사례발표가 이루어지고, 강원도 해녀의 구술 이야기가 발표된다. 대구와 전남의 여성구술사발간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있어 두 기관의 발표는 강원도의 사업방향에 구체적인 정보와 시사점을 준다.


강원도 해녀의 이야기는 범부의 이야기가 얼마나 흥미로운 지역사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회의는 신경아 한림대 사회학과 교수, 박미현 강원도민일보 이사, 이하늘 강원일보 기자, 고창영 강원도문화운동협의회 사무총장, 유정선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부위원장, 박기남 강원도 여성특보, 이동호 환동해본부 주무관이 참석하여 구체적인 강원도 여성생활사 및 여성구술사의 방향등을 토론한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3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