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9 14:34:0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천지창조 기자제주특별자치도는 329일자로 ‘4·3 지방공휴일 근무명령을 발령하고, 71주년 4·3희생자 추념식 지원과 함께 지방공휴일에 따른 도민 혼선과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4·3 지방공휴일 근무명령은 제주특별자치도 및 하부기관(직속기관·사업소) 공직자를 대상으로 발령하며, 제주도는 근무명령에 앞서 행정시 등 관련부서와의 회의를 실시하는 등 합리적인 방향으로 근무유형 및 요령을 결정했다.


우선, 71주년 4·3희생자 추념식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추념식 총괄, 의전지원, 주차장 및 교통관리, 소방지원, 간이진료소 운영 등 추념식 진행을 위한 직원은 분야별로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환경(환경미화원 등), 교통(공영버스 등), 소방, 안전(CCTV관제센터), 상하수도 분야 등 도민생활불편 직결업무 처리부서는 지방공휴일과 관계없이 평시근무체계를 유지한다.


아울러, 유기한민원, 법정사무 등은 지방공휴일에 따른 기간 연장 없는 처리를 위해, 민원실, 건설분야, 전기차 및 태양광 등 인허가 관련부서, 소상공인 및 고용복지플러스센터등 일자리분야, ··동 등 민원접점부서는 부서별 50%이상 근무체계를 가동한다.


양지공원팀 등 현업부서로 지정된 부서와 주요 관광지 등도 부서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부서별 50%이상 근무하도록 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4·3 지방공휴일은 단순히 쉬는 날이 아니라 4·3에 집중하고 참여하는 날이라는 인식을 공유하고, 4·3희생자 추념식, 4·3추모행사 등에 전 공직자가 지원하고 참여토록 하고 있다.


[오천지창조 기자 oh-5004-oh@naver.com]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4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