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16:09:49
  • 수정 2019-06-14 16:10:5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국가보훈처가 ‘2018년도 행정관리역량 부문 평가에서 종합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613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훈처 관계자는 행정관리역량 부문은 매년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44개 중앙부처를 대상으로 조직인사정보화분야의 기관역량을 종합평가하는데, 보훈처는 기관장의 의지와 관심도를 포함한 기관역량 제고 노력도 등 평가운영과 우수사례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설명했다.


▲ [시상식 기념사진 / 사진제공=국가보훈처] 국가보훈처가 ‘2018년도 행정관리역량 부문 평가’에서 ‘종합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6월 13일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보훈처에 따르면, 먼저 보훈처는 정책현장설명회, 간담회, 위문 등 정책대상자들과의 꾸준한 만남을 통해 적극적인 정책홍보 활동을 하는 등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였으며, 다양하고 균형 있는 위원회 운영을 위한 여성비수도권 위원 참여율을 기존 여성 33%, 비수도권 0.6%에서 40%로 확대했다.


또한, ‘국민중심보훈혁신위원회운영으로 미래지향적 보훈정책 발전방안을 총 32건 논의했고, 창의적인 업무혁신 성과 등에 대한 승진, 포상 등 인센티브 강화를 통해 정책성과를 높였다.


아울러, 보훈혁신 추진과정에서 주니어보드, 국민스마터, 국민생각함을 통해 소통공감하는 보훈정책을 추진했다.


피우진 처장은 올해도 모든 조직역량을 집중해, 현장 중심의 따뜻한 보훈을 실천하여 한 분의 보훈가족도 소외됨이 없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따뜻한 보훈정책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6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4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1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