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1 17:46:06
  • 수정 2019-06-21 17:48:40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순천 기자강원도는 강원도 DMZ 평화생태 어울림마당행사를 6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고성 DMZ박물관에서 개최한다.


도내 평화지역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5개 군과 유관단체·기관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세계유일 관광자원인 비무장지대(DMZ) 평화지역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제고 및 강원도 평화관광 붐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강원도 평화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대표 콘텐츠를 집중 홍보하기 위해 DMZ 5개군 관광홍보 부스운영, 주요관광지 평화생태 사진전’, 주민 참여 지역대표 전통문화 공연’, ‘DMZ 상품마켓운영 평화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DMZ생태자원에 대한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초··고등학생 대상 사생대회·백일장대회 개최, 전문가와 함께하는 ‘DMZ청소년 탐사대인문학 토크콘서트운영 강원 평화지역 DMZ 브랜드 호감도 제고를 위하여 DMZ모형물을 활용한 포토존과 평화버스킹 공연 운영, DMZ내부를 가상체험 할 수 있는 VR체험 및 DMZ 야생화 심기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평화지역의 상징인 DMZ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도 DMZ의 생태적 가치와 수려한 관광자원이 널리 알려져 관광객들이 앞으로 많이 찾아오기를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도에서는 강원DMZ가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순천 기자 cslee0506@hanmail.net]

16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4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