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6 15:49:1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재현 기자전주시가 717일 제71주년 제헌절을 맞아 대한민국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시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범시민 참여운동을 전개한다고 716,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주시는 시민들의 자율적인 태극기 달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홈페이지 배너 버스정보시스템(BIS) 공동주택 방송 자생단체 회의 등 통해 태극기 게양방법을 홍보하고 있으며, 각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는 국기 판매소를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이 편리하게 태극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시는 오는 15일부터 제헌절 당일까지 기린대로와 백제대로 등 시내 주요도로 30개 구간에 4000여 기의 가로기를 게양해 태극물결을 조성, 애국심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태극기는 관공서와 공공기관 등의 경우 제헌절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게양하면 되며, 각 가정과 민간기업·단체 등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 온 종일 비가 내릴 경우 심한 비·바람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만큼 게양하지 않아야 하며, 국지성 호우 등 일시적 악천후일 경우에는 태극기를 내렸다가 날씨가 갠 후 다시 게양하면 된다.


오재수 전주시 총무과장은 제헌절은 1945년 광복 이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면서 민주공화정이라는 국가이념을 강조하고자 헌법을 만들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정한 날이라며 71주년 제헌절을 맞이하여 관공서와 시민들이 하나 되어 제헌절 의미를 기념하고, 시내 전역에 태극기 물결이 펼쳐질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현 기자 jky4680@naver.com]

19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4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