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4 17:36:05
  • 수정 2019-08-21 19:17:4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배경원 기자고양시 일산서구 사회복지과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점검 기간을 맞아 지난 813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 및 어려운 이웃 함께 찾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일산서구 보건소 1층 민원실 앞에 설치해 보건소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초기상담을 진행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보를 받았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 함께 찾기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해 어려운 이웃 발견 즉시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사회복지서비스 지원내용에 대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했다.



▲ [고양시 일산서구, ‘어려운 이웃 함께 찾기’ 캠페인 실시 사진 / 사진제공=고양시 일산서구 사회복지과]


한편, 일산2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주거취약지역 합동점검도 실시하여, 일산역 주변에 있는 여관, 고시원, 쪽방 등을 중심으로 냉방시설을 현장 확인하고 복지대상자와 모니터링 상담 실시 및 시설 종사자에게 위기가구 발굴 시 신고 요청을 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조를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점검으로 복지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배경원 기자 bkw1371@navr.com]

2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5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