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9 15:51:11
  • 수정 2019-08-29 15:51:4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천지창조 기자광복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가 829, 제주항일기념관 영상실에서 109주년 경술국치 추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보훈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황의균 제주특별자치도보훈청장,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조영수 해병대제9여단장, 김태훈 해군 제7기동전단 참모장, 이상봉 도의원, 강성민 도의원, 부공남 교육의원 등 주요인사와 강응봉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장을 비롯한 보훈·안보단체장 및 광복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상준 광복회 중앙대의원의 경술국치 연혁 및 경과보고, 김률른 광복회 도지부장의 개식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추념사, 김태석 도의회의장의 추념사, 이석문 교육감의 추념사, 광복회도지부 합창단의 합창공연, 강창협 제주해녀항일운동기념사업위원회 위원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 [광복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합창단의 합창공연 모습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보훈청]


▲ [만세삼창 모습 /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보훈청]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황의균 보훈청장이 대독한 추념사를 통해 국권 회복과 조국 안위를 위해 헌신하신 모든 애국선열께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으며, 뼈아픈 역사이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기억해야 하는 오늘, 국치일이 주는 교훈은 값지다.”고 하였다. “특히, ·내외 불확실성이 커지는 비상한 상황에서 우리는 역사의 가르침을 되새기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야 할 것이며, 선조들의 피와 땀, 헌신에 자랑스러운 역사로 보답하자.”고 역설했다.


한편, 경술국치(庚戌國恥)는 대한제국이 국권을 상실한 날로서 1910822일 강압적인 분위기에서 형식적인 회의를 거쳐 통과시킨 한일병합조약을 1910829일 공포함으로써 대한제국의 주권이 상실된 날이다.


[오천지창조 기자 oh-5004-oh@naver.com]

2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5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