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08 13:16:3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동희)17일 지청 3층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이동보훈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사와 보훈섬김이 등 복지인력 39명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외부 강사 안순주 충남젠더교육상담연구소 상담소장을 초빙해 4대 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예방을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 [교육모습 / 사진제공=충남서부보훈지청]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동희)이 1월 7일 지청 3층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이동보훈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사와 보훈섬김이 등 복지인력 39명을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2007년부터 시행된 이동보훈복지서비스는 고령 독거·부부세대 중 노인성 질환이 있으나, 가족으로부터 적절한 수발을 받지 못하는 국가유공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보훈섬김이 등 복지 인력이 방문하여 가사지원 및 건강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보훈처 대표 사업 중 하나이다.

 

충남서부보훈지청 관계자는 이동보훈복지사업 현장에서 재가복지서비스를 수행하는 보훈복지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위한 직무교육 및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2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6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