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5 15:48:1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순천 기자해군1함대(사령관 소장 최성목)32일부터 동해시의 요청에 따라 동해시 관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민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해시에 따르면 이번 대민활동은 크게 두 가지로 열화상감지기 운영인력 지원과 제독차 방역으로, 8인의 근무인원이 투입되는 열화상 감지기 근무는 지난 2일부터 코로나 안정기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30분까지 KTX 동해역과 묵호역에서 진행된다.


▲ [제독차 방역활동 모습 / 사진제공=해군1함대 사령부] 해군1함대(사령관 소장 최성목)가 3월 2일부터 동해시의 요청에 따라 동해시 관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민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근무인원들은 코로나19의 부대확산 등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인원변동 없이 자가 출퇴근을 하며 근무를 이어가고 있으며, 제독차 1대가 투입된 방역활동은 버스터미널, 기차역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을 진행한다.


해군1함대사령부 군수참모 윤영근 중령은 해군1함대는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방역차량과 인력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군1함대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묵호야시장 푸드트럭 등 부대 밖 식당 이용 장려 및 매주 수요일마다 간부식당 문을 열지 않고 부대 밖 음식점을 이용하는 부대원 소통의 날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순천 기자 cslee0506@hanmail.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6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