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11 18:58:1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이재현 기자전북 정읍시(시장 유진섭)()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이사장 김영진)가 오는 15일 오후 1시 정읍시청 대회의실에서 전투로 살펴본 동학농민혁명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11일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는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동학농민혁명의 주요 전투 전개 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 위상에 알맞은 재평가를 위해 준비됐다.



2부로 예정된 이번 학술대회는 1부 조광환 동학역사문화연구소장의 황토현전투의 전개 과정과 역사적 의의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어 김형열 장성문화원 향토사연구소장의 황룡촌전투의 전개 과정과 장성정선원 동학농민전쟁우금티기념사업회 이사의 우금티전투의 전개 과정과 역사적 의의위의환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이사장의 장흥의 동학농민혁명과 석대들전투의 전개 과정김정호 완주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장의 대둔산전투의 전개 과정과 역사적 의의순으로 진행된다.


2부에는 동학농민혁명 주요 전투지의 위치와 농민군, 관군, 일본군 등의 참여 인원과 동선을 명확하게 드러내기 위한 종합 토론 시간을 준비했다.


유진섭 시장은 동학농민혁명은 그들이 꿈꾸었던 만민평등의 정신과 자주독립의 의지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룬 초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동학농민혁명의 올바르고 정당한 역사적 평가가 이뤄지는 그날까지 정읍시는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사업에 최선봉에 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현 기자 jky4680@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6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