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22 12:42:07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보훈공단은 지난 21일 원주 본사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보훈 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유튜브로 실시간 방영했다.

 

22일 공단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온택트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원주MBC 노기환 MC가 진행을 맡고 최혁진 관리이사, 최석 협동조합 소꿈마당어린이집 이사장, 이지은 협동조합 스토리한마당 에디터, 김정동 사회적기업 새움 취업지원팀장 등 사회적경제 관련 실무진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패널들은 국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의미, 협동조합의 개념, 보훈공단과 사회적경제의 역할, 사회적경제의 선순환 효과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콘서트는 공단 유튜브에 공개되어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패널들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 보훈공단은 지난 21일 원주 본사에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보훈 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유튜브로 실시간 방영했다. / 사진제공=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양봉민 이사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듣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오늘 청취한 의견들은 앞으로 공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에 반영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18년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와 상생협력 협약을 맺고, 공공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사회적경제의 역량지원,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 기타 발전지원을 위한 재능기부 등 성장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7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3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