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02 15:54:5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지원 기자전남도는 김영록 도지사가 지난 1일 제103주년 31절 기념사를 통해 “3.1 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전남의 미래 100년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환태평양시대 신해양친환경 수도로 발전시키는 등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이날 조국 독립에 온몸을 바치신 선조들께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하고, 독립운동의 뒤안길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유가족께도 따뜻한 위로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103년 전 우리 민족은 신분과 계층, 지역과 이념, 남녀노소와 종교를 초월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자주독립을 외쳤고, 총칼을 앞세운 일제의 무자비한 탄압에도 오히려 독립을 향한 의지는 커졌다위대한 31 운동의 정신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뿌리가 됐고, 우리나라가 세계 10위권 경제 강국과 성숙한 민주국가로 우뚝 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우리는 함께였기에 강했고, 숱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다함께 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31독립운동의 정신을 되새기며, 전남의 밝은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니다고 다짐했다.


김지원 기자 wwwjiwonup@daum.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