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07 15:36:5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김희자 기자경남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은 군 관내 4개교 중학교와 연계한 2022년 다(함께) () 오는 청소년수련관 상반기 학교연계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7일 군에 다르면 이번 상반기 학교연계 사업은 가조중학교와 거창여자중학교, 샛별중학교, 혜성여자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AI 인공지능 코딩 청소년이 알아야 하는 경제교육 영화를 통해 알아보는 민주피아 프로그램 등 3개 강좌를 진행하며, 310일부터 722일까지 17주간 운영한다.


또한, 거창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중학교와의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자유학년제프로그램을 꾸준히 연계 추진하고 있다.


▲ 경남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은 군 관내 4개교 중학교와 연계한 2022년 다(함께) 가(고) 오는 청소년수련관 상반기 학교연계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거창군청


자유학년제, 지식 중심에서 벗어나 시험을 보지 않고 참여형 수업을 통해 다양한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교육제도이며, 이번 상반기 학교연계사업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유학년제의 취지와 부합하는 운영이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체험활동 등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보다 다양하고 자유롭게 스스로의 진로를 찾아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참여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과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을 각각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055-940-8715~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자 기자 khj-pizza@hanmail.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