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8 13:55:0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정태천 기자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316일과 17일 이틀간, 구리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산불진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18일 구리시에 따르면 교육훈련은 산불 전문기관인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강사를 통해 산불의 발생원인 등 산불 이론 교육과 구리시 자체 보유 산불 진화 장비를 활용한 실습 훈련으로 나뉘어 실시되었다.




▲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3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구리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산불진화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 사진제공=구리시청


이론 교육에는 16일 인창동 산불대응센터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27명이 참석했고, 실습 훈련에는 아차산 인근(아치울마을 등산로)에서 구리시 공원녹지과 직원 22명과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진화차, 간이수조, 산불 기계화시스템, 등짐펌프를 활용하여 방화수를 산림 내에 살수하는 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발생한 산불의 사례를 통해 산불의 원인을 분석하여 산불감시 및 진화 요령을 숙지하고, 방화텐트 및 등짐펌프 등 기타 산불 진화 자재의 사용법을 교육을 통하여 숙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승남 시장은 금년도 극심한 가뭄으로 전국 곳곳에서 많은 산불이 발생하는데, 구리시도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교육훈련을 통하여 구리시 산불재난 대응 능력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산불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정태천 기자 Jtc73@naver.com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3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