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5 15:44:2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경기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학생과 청소년들의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한 2022년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최종 선발됀 17개교에 총 25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 양주시와 경기도교육청의 교육협력 사업으로 학생과 청소년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해보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2022년 양주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0개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도전형) 16개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성장형) 21개교로 총 47개교가 선정됐으며 시와 경기도교육청에서 각각 17개교와 30개교에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 경기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학생과 청소년들의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한 2022년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최종 선발됀 17개교에 총 2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양주시청


꿈의학교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425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 통해 접수가능하며 교육프로그램은 학교별 상이한 계획과 일정에 따라 운영된다.


또한 꿈의학교 본격적 활동에 앞서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주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교육과정, 회계, 사전 안전교육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내 많은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미래를 설계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경기꿈의학교 공모 최종 선정결과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