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특별자치도, 호국영웅 합동봉안식 도내 첫 거행...국가유공자 영현 17위 등 합동 안장 - 고영권 정무부지사 “국가유공자분들 평안히 영면하실 수 있도록 최선”
  • 기사등록 2022-04-06 16:22:10
  • 수정 2022-04-07 09:57:5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제주특별자치도와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도지부는 5일 오후 2시 국립제주호국원 현충관에서 국가유공자 영현 합동 봉안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합동봉안식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들이 국립묘지가 없어 지금까지 사설묘지나 도내 봉안당에 모셔져 있는 영현 17위와 배위 11위를 합동으로 봉안·안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영현은 죽은 이의 영혼을 높여 이르는 말이고 배위는 남편과 아내가 다 죽었을 때 그 아내를 높여 이르는 말이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도지부는 5일 오후 2시 국립제주호국원 현충관에서 국가유공자 영현 합동 봉안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청


이날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정민구 제주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하여 유가족, 주요 기관장, 군 관계자 및 보훈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안식은 조사와 추모사를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다올무용단의 진혼무, 장한라 시인의 헌시 위국 헌신의 별이 되어낭독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삶을 바치신 영웅들의 고귀한 정신에 깊은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표하고, 유가족 여러분께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제주도정은 국가유공자분들이 마지막까지 국가의 예우 속에서 평안히 영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