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척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 개최 - 6월 6일(월) 오전 10시부터 남양동 보훈공원 내 충혼탑 광장에서 개최 - 보훈공원 일대 제초작업과 청소 등 환경정비 실시
  • 기사등록 2022-06-02 17:23:22
  • 수정 2022-06-02 17:23:59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오재욱 기자】 강원도 삼척시는 나라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가리기 위해 오는 66() 오전 10시 삼척시 남양동 보훈공원 내 충혼탑 광장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참석대상자 규모를 확대해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각급 기관·단체장, 공무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나라사랑의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 헌시 낭독에 이어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 삼척시는 나라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가리기 위해 오는 6월 6일(월) 오전 10시 삼척시 남양동 보훈공원 내 충혼탑 광장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 사진출처=삼척시 블로그


시는 현충일 당일 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충혼탑과 참전기념탑을 비롯한 보훈공원 일대 제초작업과 청소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행사 당일 혹시 모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행사장 내 손소독제 비치, 참석자 마스크 착용 안내, 사전 방역 등 준비에 힘쓰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작년과 달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많은 분들의 참석이 예상되는 가운데, 준비를 철저히 하여 행사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시민들께서도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현충일에 각 가정에 조기를 게양하고, 사이렌 소리에 맞춰 묵념을 올려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 남양동에 위치한 보훈공원 충혼탑에는 국군, 경찰 등 714위의 영령이 봉안되어 있다.


오재욱 기자 jbctv@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국가보훈처4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