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3 11:13:5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역과 공유하며 공동체간 연대와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해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신흥로 222번길 14, 2)을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은 2021년 경기도 시군별 공동체 거점지원 사업에 선정, 공간 조성 관련 워크숍에 참여한 마을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해 낙후된 공간을 공동체 활동실과 공유 오피스, 공동육아실로 리모델링했다. 새롭게 단장된 공간은 앞으로 공동체 회의 및 프로그램 운영, 거점 공간 프로그램 운영, 공동체 활동 및 공동육아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대여로 사용될 계획이다.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역과 공유하며 공동체간 연대와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해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신흥로 222번길 14, 2층)을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의정부시청


마을공동체 거점 공간의 운영시간은 평일 10:00~18:00이며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용 대상은 의정부 마을공동체 및 모임은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온라인(경기공유서비스)으로 예약(대관신청서 필수)하면 승인 후 대관할 수 있다. 거점공간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031)877-2022로 하면 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은 공공성을 기반으로 공동체 활동을 하는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거점 공간을 통해 신뢰를 기반으로 한 관계망이 구축되고 지역사회의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8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