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22 14:12:25
기사수정

양주시 새마을문고, ‘길 위의 인문학답사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회장 오경옥)는 지난 19일 새마을문고 임원과

문고지도자, 양주시민 등 참가자 30여 명과 함께 경기도 여주시 일원의 명성황후생가와 신륵사, 세종대왕릉, 도자기 축제 등 길 위의 인문학을 다녀왔다.

 



이번 답사는 새마을문고가족 외에도 일반시민들이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 유산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자 검은 용마의 혼이 깃든 땅 여주(驪州)’를 주제로 역사와 문화의 현장을 찾았다.

 

오전에는 세종대학교 문학박사이신 권용주교수의 해설로 명성황후 의 생가와 생가유적지, 감고당, 기념관, 문예관 등을 둘러보았고, 신륵사의 다층석탑(보물 제225), 신륵사조사당(보물 제180), 목조아미타여래삼존상(보물 제1791) 등 문화유산을 보고 문화시민의 가치를 일깨워주었으며, 오후에는 조선 제4대 임금 세종대왕영릉(英陵) 방문하여

위대한 스승 이곳에 잠들다라는 테마로 그 시대에 얽혀진 인물과 역사적 배경에 대하여 모두 서로 의견을 주고받으며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3년만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에서 주최하는 도자기축제에 참여하여 도자기 전시 관람 및 체험하였다.

한편 답사를 주관한 오경옥 회장은 문고 지도자와 시민들이 함께 우리나라 문화재를 보고 느끼며 우리 민족의 위대함과 선조들의 지혜를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답사를 계획하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9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