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1 11:23:56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고현숙)안전점검의 날을 앞두고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호원2동 허가안전과(호원2동,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안전점검의 날은 매월 4일로서 각종 재난사고 뒤에 항상 따라붙는 안전 불감증을 떨쳐내고, 시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해 생활 속 위험요인을 집중점검하는 안전문화 운동의 일환이다.

 

531일 회룡역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공무원 및 지역자율방재단 20여 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안내, 안전위협요소(전기, 가스, 소방 등) 점검 방법 등이 담긴 홍보전단을 배부했다. 또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피켓 및 현수막을 이용해 자율적인 점검을 당부했다.

 

김정섭 허가안전과장은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생활 속 위험요인을 점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여름철 집중호우 시기가 도래하는 만큼 배수구 및 하수구 통수 등 많은 관심을 갖고 대응해 주시기를 바란다. 피해가 우려되는 위험요인 발견 시 신고해 주시면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9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