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1 11:29:53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531일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수방장비 작동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호원1동, 여름철 침수피해 대응 위한 수방장비 작동방법 교육 실시/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이번 교육은 519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 이어 통장협의회 및 자생단체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태풍과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발생 시 현장 긴급조치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등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피해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수방장비 교육자료를 제작해 모터펌프, 엔진 양수기 작동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재난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조치를 위해 주민들이 해당 기기를 직접 작동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재준 통장협의회장은 직접 수방장비를 작동해봐 침수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조복현 동장은 수방장비 작동방법 교육 및 시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수해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9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