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1 12:54:48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  제16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을 넘어서 더 큰 포천이란 슬로건 아래 오는 611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 가족 및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세계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벽을 넘어서 더 큰 포천 포천시 세계인의 날 행사 개최/ 사진제공=포천시청

 

이날 행사는 외국인 주민과 포천시민 3,000여 명이 참석 예정인 가운데 다문화 어린이로 구성된 실크로드 프렌즈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유공자 표창, 세계전통 공연 및 초청 공연 순으로 이뤄진다. ·외국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축제장 야외에서는 대한민국 전통 놀이와 세계 각국의 전통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 30여 개가 운영된다. 본국을 그리워하는 외국인 주민과 해외여행을 꿈꾸는 내국인에게 흥미와 재미를 가져다 주는 먹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해 내·외국인이 을 넘어서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유관기관에서 참여하는 법률지원, 건강안전 홍보, 고용상담 등 홍보 부스를 운영해 외국인 주민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포천을 말한다란 주제로 외국인 주민들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 있고, 외국인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포천시민헌장 낭독 영상물도 상영된다.

 

세계인의 날 행사를 주관하는 조대룡 기업지원과장은 외국인 주민은 우리 포천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국인이 함께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을 실현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외국인 주민 대표자 협의회 비투 회장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사람들이 모여드는 게 아직도 낯설지만 반가운 마음이 더 크게 들었다. 다른 외모, 다른 국적일지라도 포천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세계인의 날 행사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활한 축제 운영을 위해 포천모범운전자회, 포천자원봉사센터, 외국인주민자원봉사단체, 외국인주민자율방범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07년에 제정한 한국의 법정 기념일로 매년 520일이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9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