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1 13:12:24
기사수정

중앙보훈방송=구용환 기자】 포천시는 지난 531일 포천시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세외수입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업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시,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업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진제공=포천시청


이번 교육은 독촉, 압류, 공시송달 등 징수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세외수입 부과징수 업무 담당자들이 체납처분 절차를 정확히 이해·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년도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들의 잦은 변경으로 인해 세외수입 징수업무의 연속성전문성이 저해됨에 따라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해 업무 누수 방지 및 징수율을 높이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한 업무 담당자는 세외수입 징수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전반적인 절차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실무상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많은 사례를 예시로 자세히 교육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마련한 최형규 징수과장은 현년도 체납관리는 체납처분의 전단계인 독촉장 발송 및 채권확보를 위한 압류의 중요성이 매우 중요한 만큼 각 부서 실무담당자들의 업무처리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 세외수입체납액 징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구용환 기자 kyh@jbctv.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bctv.net/news/view.php?idx=9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유니세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